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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야기

스타크래프트 테란 유닛&건물 공격 사거리

찹쌀떡중독자 2023. 4. 14. 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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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년도에 출시한 20년이 넘었지만 게임이지만 아직도 초보자가 넘쳐나는 미스터리 한 RTS의 전설이죠
유닛마다 사거리가 있는데 이걸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 글을 써봅니다 저도 보기 위해서..
빌드 공부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닛 사거리를 활용해 이득을 보는 게 가능하기 때문에 
유닛 사거리 생각보다 알고 게임하는것과 모르고 하는 것은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저그 유닛들 공격 사거리를 적어보겠습니다 + 마법 사거리

근접인데 애매하게 사거리가 있으면 0~0.5로 하겠습니다

 

SCV 사거리 : 0


마린 사거리  : 4(사거리 업글 : 5)


파이어 벳 사거리 : 1~2

메딕 사거리 : 힐 : 2, 리스토레이션 : 6, 옵티컬 플레어 : 9


고스트 사거리 : 7, 락다운 : 8, 핵 : 8~10


벌쳐 사거리 : 5

스파이더 마인 사거리 : 0 (반응 후 달려드는 사거리 : 3)


골리앗 사거리 : 지상공격 : 6 공중공격 : 5(사거리 업글 : 8)


시즈탱크 사거리 : 통통포 : 7, 시즈모드 : 11~12( 2 사거리는 못때림)


레이스 사거리 : 지상5 공중5


배틀 크루저 사거리 : 6, 야마토 포 : 10


발키리 사거리 : 6

사이언스 베슬 사거리 : 디펜시브 매트릭스 : 10, EMP 쇼크웨이브 : 8, 이레디에이트 : 9


미사일 터렛 사거리 : 7


벙커 사거리 : 벙커에 유닛이 들어가면 사거리가 1 증가 합니다

 

근접 유닛이 좀 애매한데 근접 유닛으로 무빙샷이 가능한 것도 아니고 하니.. 패스
원거리 유닛 사거리 위주로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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