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떡중독자

똥 냄새로 보는 건강 본문

알아두면 좋은 지식

똥 냄새로 보는 건강

찹쌀떡중독자 2020. 2. 3. 17:33
반응형
728x170



폭식 하고 몇시간 후에 똥을 쌌는데

평소와는 다르게 똥냄새가 시큼해서 찾아 봤습니다.











- 시큼한 똥냄새

  소화 불량일때 나는 냄새입니다. 

  위 안에서는 음식물들을 분해하기 위해 위산이 나오게 되는데

  양이 많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은 음식일경우 위산이 더 많이 분비됩니다.

  때문에 많은 위산성분이 대변에 섞이게 되고 이로인해 시큼한 냄새가 나는것입니다.


 




- 지독한 냄새 

  밝은 노란색 대변이 다량으로 나오면서 기름기가 많이 돌고

  지독한 냄새가 난다면 섭취한 지방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배출된 것인데요.

  주기적으로 이러한 대변이 나온다면 췌장,간,담낭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내몸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비릿한 냄새

  이것은 대변에 피가 섞여서 나는 냄새입니다.

  단순히 치질인 경우 대변의 색은 정상이고 단순히 변기물이 핏물이겠지만 

  변기물에 피는 없는데 비릿한 냄새가 나고 

  대변의 색이 살짝 붉으스름 하다면 대변안에 피가 섞여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몸에 출혈이 있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대장염, 대장암, 동정맥기형을 의심할 수 있으며 

  병원에 반드시 가셔서 이상이 없는지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 생선 썩는 악취 냄새

  대장암이 의심됩니다.

  대장조직이 부패되면서 나는 냄새이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